Navigator
자주 묻는 질문
1. 앱 사용
1.1) 기기 없이 앱만 사용하고 싶어요.
회원가입은 기기 등록과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앱 사용에 있어서는 기기가 필수적입니다.
1.2) 언어를 변경하고 싶어요.
앱 하단 ‘프로필’ 항목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3) 단위를 변경하고 싶어요.
앱 하단 ‘프로필’ 항목에서 선호하는 단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길이는 feet와 cm, 질량은 lb와 kg, 거리는 mile과 km가 제공됩니다.
길이는 feet와 cm, 질량은 lb와 kg, 거리는 mile과 km가 제공됩니다.
1.4) 등록한 기기를 변경하고 싶어요.
앱 하단 ‘프로필’ 항목의 ‘기기 등록’에서 기존의 기기를 해제하고 새로운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계정 당 등록할 수 있는 기기는 1대로, 계정에 등록된 기기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정 당 등록할 수 있는 기기는 1대로, 계정에 등록된 기기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 진행
2.1) 착용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어요.
페이서의 마스크부를 얼굴에 밀착해주세요.
착용시 위쪽 스트랩을 먼저 조이고, 이후 아래쪽 스트랩을 조여주세요. 아래쪽 스트랩이 과하게 조여질 경우 테스트 도중 페이서가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ppg센서가 코 옆에 정확히 밀착한 상태에서 공기가 코 위로 새어나가는지 확인해주세요.
제자리에서 가볍게 뛰면서 페이서가 적절히 밀착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착용시 위쪽 스트랩을 먼저 조이고, 이후 아래쪽 스트랩을 조여주세요. 아래쪽 스트랩이 과하게 조여질 경우 테스트 도중 페이서가 흘러내릴 수 있습니다.
ppg센서가 코 옆에 정확히 밀착한 상태에서 공기가 코 위로 새어나가는지 확인해주세요.
제자리에서 가볍게 뛰면서 페이서가 적절히 밀착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2.2) 테스트 진행 중에 페이서가 흘러내렸어요.
위쪽 스트랩을 더 강하게 조여주세요.
아래쪽 스트랩을 살짝 느슨하게 풀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밀착이 적절히 되지 않았다면, 잠깐 제자리에 서서 다시 페이서를 착용해주세요.
다시 적절히 착용을 완료했다면 남은 테스트 과정을 이어서 수행해주세요.
아래쪽 스트랩을 살짝 느슨하게 풀어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밀착이 적절히 되지 않았다면, 잠깐 제자리에 서서 다시 페이서를 착용해주세요.
다시 적절히 착용을 완료했다면 남은 테스트 과정을 이어서 수행해주세요.
2.3) 테스트 도중에 연결이 끊겼어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스마트폰이 페이서와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페이서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재연결될 수 있습니다.
페이서 전장부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다시 전원을 켜주세요.
스마트폰이 페이서와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페이서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재연결될 수 있습니다.
페이서 전장부의 전원이 꺼져 있다면 다시 전원을 켜주세요.
2.4) 페이서와의 재연결에 실패했어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페이서 전장부의 전원이 꺼져있다면 전원을 다시 켜주세요.
페이서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한지 확인해주세요.
페이서 전장부의 전원이 꺼져있다면 전원을 다시 켜주세요.
페이서의 배터리 잔량이 충분한지 확인해주세요.
2.5) 앱에서 안내해주는 속도의 숫자가 이상해보여요.
단위를 평소에 선호하는 거리 단위로 설정했는지 확인해주세요.
휴대폰의 GPS 성능에 따라 속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GPS 성능에 따라 속도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테스트 결과
3.1) 테스트 결과가 부정확한 것 같아요.
더 이상 프로토콜을 수행할 수 없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 테스트를 수행했는지 검토해주세요. 테스트 종료 시기 및 최대 강도에서의 호흡량은 결과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스크가 흘러내리거나, 호흡시 기체가 새는 등 착용상의 문제는 없었는지 확인해주세요.
3일 이내 과도한 운동을 했던 등 신체 피로도가 쌓인 상태에서 테스트를 수행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배터리 부족으로 전원이중간에 꺼지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테스트 중 블루투스 연결이 원활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마스크가 흘러내리거나, 호흡시 기체가 새는 등 착용상의 문제는 없었는지 확인해주세요.
3일 이내 과도한 운동을 했던 등 신체 피로도가 쌓인 상태에서 테스트를 수행했는지 확인해주세요.
배터리 부족으로 전원이중간에 꺼지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테스트 중 블루투스 연결이 원활했는지 확인해주세요.
3.2) 위의 사례에 해당 사항이 없는데 테스트 결과가 부정확한 것 같아요.
고객센터 혹은 카카오톡 채널로 연락주시면 추가적으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4. 기기 관리 & 충전
4.1) 페이서 기기의 사용 환경(온도, 습도)가 어떻게 되나요?
배터리의 권장 사용 온도는 0°C ~ 40°C입니다. 외부 기온이 해당 온도에서 벗어날 경우 테스트 안정성을 위해 가급적 실내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4.2) 페이서를 어떻게 세척해야 하나요?
센서부에 물이 들어가면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센서부는 먼저 젖은 물티슈나 알코올 물티슈로 부드럽게 닦은 뒤 마른 티슈로 닦아주세요.
마스크부는 흐르는 물에 세척하고, 사용 전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완전히 마르지 않은 채로 사용한다면 측정이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스트랩, 버클, 헤드기어는 일반 의류처럼 세탁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청결 상태 및 제품의 이물질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 후에는 제품을 깨끗이 닦아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마스크부는 흐르는 물에 세척하고, 사용 전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완전히 마르지 않은 채로 사용한다면 측정이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스트랩, 버클, 헤드기어는 일반 의류처럼 세탁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청결 상태 및 제품의 이물질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 후에는 제품을 깨끗이 닦아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4.3) 페이서를 의료기기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나요?
페이서는 제약업법에서 정의한 의료기기(의료 호흡 보호 장비)가 아니며, 의료기기법에 따른 치료 및 수술용 기기가 아닙니다.
사용 중 호흡곤란, 현기증 또는 두통이 발생할 경우 즉시 착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산소 공급이 부족하거나 유해 물질이 존재하는 장소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음주 후나 약물을 복용한 후에는 제품 사용을 피해주세요.
사용 중 호흡곤란, 현기증 또는 두통이 발생할 경우 즉시 착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산소 공급이 부족하거나 유해 물질이 존재하는 장소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음주 후나 약물을 복용한 후에는 제품 사용을 피해주세요.
4.4) 페이서를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페이서를 과한 열이나 인화성 물질 근처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페이서를 물 속에 넣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하지 마세요. 습기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서를 물 속에 넣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하지 마세요. 습기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5) 배터리 성능은 어떻게 되나요?
배터리는 최대 3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완충에는 약 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충전 환경에 따라 완충 및 작동 시간은 변할 수 있습니다.
최대 배터리 용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온에서 배터리를 사용하세요. 낮은 기온에서는 배터리 용량이 일시적으로 감소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유지를 위해 0°C에서 40°C 사이의 온도에서만 배터리를 충전해주세요.
최대 배터리 용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온에서 배터리를 사용하세요. 낮은 기온에서는 배터리 용량이 일시적으로 감소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유지를 위해 0°C에서 40°C 사이의 온도에서만 배터리를 충전해주세요.
4.6) 충전이 되지 않아요.
충전 케이블이 제품과 충전 단자에 확실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충전 단자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여 충전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며, 필요 시 부드럽게 청소해주세요.
충전 단자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여 충전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며, 필요 시 부드럽게 청소해주세요.
4.7) 전원이 켜지지 않아요.
제품을 완전히 충전한 후 다시 전원을 켜보세요.
일부 기기는 켜기 위해 전원 버튼을 몇 초간 길게 눌러야 하므로, 버튼을 몇 초간 눌러보세요.
일부 기기는 켜기 위해 전원 버튼을 몇 초간 길게 눌러야 하므로, 버튼을 몇 초간 눌러보세요.
4.8) 다른 충전 단자나 전압을 사용해도 되나요?
충전시 가급적이면 정품 케이블을 사용해주세요. 승인되지 않은 충전기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전압 전원은 배터리 수명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전압 전원은 배터리 수명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계정
5.1) 이메일 주소 혹은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뉴마핏 회원가입은 구글 혹은 애플 계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가입한 구글 혹은 애플 계정에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찾아 로그인해주세요.
5.2) 회원 탈퇴를 하고 싶어요.
앱 하단 ‘프로필’의 ‘도움말 및 지원’ 항목에서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삭제하면 데이터 또한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프로필, 운동 내역, 구매 내역, 테스트 결과 등) 또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계정을 삭제하면 데이터 또한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프로필, 운동 내역, 구매 내역, 테스트 결과 등) 또한 복구할 수 없습니다.
5.3) 이용 약관이 궁금해요.
뉴마핏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내용은 앱 내 ‘이용약관’ 혹은 아래의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대한 내용은 앱 내 ‘이용약관’ 혹은 아래의 파일을 참고해주세요.